이용후기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이용후기
13박 14일 간의 특실 이용후기

내 아이와의 첫 생활을 시작하는 곳이었기에 출산을 준비하면서부터 꼼꼼하게 비교 후 선택한 영광산후조리원!

실제로 이 곳을 거쳐간 회사 선배들과 지인들의 강력 추천 덕분에 망설이지 않고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.

저는 광주 빛**에서 자연분만 후 13박 14일 동안 영광산후조리원을 이용하였습니다.

사전 예약시 비어있던 특실 내부를 볼 수 있었는데, 넒은 공간과 안락한 분위기, 산모 위주로 잘 구비된 가구와 가전들을 보고 이 곳에서 쉬면 답답하기도 않고 정말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그럼 13박 14일 간의 조리원 이용후기 요약정리 들어갑니다!

1. 직원

- 영광산후조리원은 시설과 비용면에서도 경쟁력이 있지만 무엇보다 직원분들의 노력과 케어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.

- 특실 3실, 일반실 4실로 직원 수 대비 내 아이가 거의 1대1로 집중케어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
- 신생아실 간호사분 모두 항상 밝은 얼굴로 아이 한 명 한 명에게 정성을 쏟아주셔서 좋았고, 육아가 처음인 저에게 각종 코칭과 팁들을 알려주셔서 많이 배웠습니다.

- 원장님과 조리원 전담선생님께서 산모를 항상 챙겨주시고, 중간중간 아이와 산모의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해주셨습니다.

2. 시설 및 프로그램

- 광주의 대형병원들과 견주어도 시설면에서 전혀 부족한 점이 없었고, 소수의 인원이 이용하기 때문에 붐비지 않아 좋았습니다.

- 아름다운 방에 있는 원적외선 찜질기, 골반교정기도 틈나는대로 이용했고, 전신마사지기도 비치되어 있어서 틈틈히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. 

- 저는 특실에 포함된 마사지코스 2회와 패키지 5회까지 추가로 받았는데, 단시간에 부기도 빠지고 수유에 지쳐있는 목과 어깨도 풀려서 정말 좋았습니다. 

- 오전과 오후에 진행되는 조리원 자체 프로그램들도 유익했는데, 쉬느라 많이 참여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.(열심히 배운 아기목욕과 아기마사지 실전에 잘 적용해보겠습니다~)

3. 음식

- 하루 6번(아침-간식-점심-간식-저녁-야식)

- 집밥 느낌의 반찬과 진한 미역국! 물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.

- 조리원에서 직접 준비해주시는 간식들도 모유수유와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어 좋았습니다(모유촉진차, 플레인요거트, 고구마라떼 등)

벌써 출산한지도 2주가 훌쩍 지났네요...

저도 아기도 모두 건강하게 퇴소합니다!

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^^

P.S. 종합병원에서 친절하게 맞아주시고 영광 산후조리원을 추천해 주신 종합병원 원무과 박점* 과장님과 

세세하고 친절하게 챙겨주신 조리원 3층 선생님, 그리고 우리 아이를 많이 예뻐해주신 이름을 여쭤보지 못한 신생아실 간호 선생님 감사합니다.

또한 우리 아이를 위해 정성을 들여주신 원장님, 간호선생님, 청소 여사님 등 모두 감사드립니다.

댓글쓰기
본 게시물의 취지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.
작성자 이름 비밀번호